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2
"(재)강동문화재단 ‘갤러리 와스’ 문화예술 교류협력 협약체결"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재)강동문화재단 ‘갤러리 와스’ 문화예술 교류협력 협약체결

  • 작성일2020-06-09
  • 작성자강동아트센터
  • 조회수3359

()강동문화재단 갤러리 와스’  문화예술 교류협력 협약체결

 

상하이 아트페어 한국관 기획 갤러리 와스와 문화교류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이제훈)은 중국 상해를 거점으로 한국의 미술 작품을 국제 시장에 소개하고 있는 국제적 한국 갤러리갤러리 와스(대표 원지현)’와 지난 61() 문화예술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중국 상하이는 매년 대규모의 아트페어가 개최되고 다양한 전시와 미술 컨텐츠가 소개되면서 세계 미술시장의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강동문화재단은갤러리 와스(Gallery Was)’와의 협약을 통해 국제 미술 교류의 거점 지역으로서 역활을 강화하고자 한다. 작가들이 아시아, 중국의 미술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세계적인 아트페어와 교류의 장에서 우수한 작가들이 발굴되고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들을 함께 모색하는 것이다.

 

갤러리 와스(Gallery Was)는 중국 상하이 국제 아트페어 <스페셜 한국관>7년 동안 운영해 왔고, 상해 한국문화원 <한중교류>, 상해시 우중루 W스퀘어 <색채의 순수>, 완상청 그룹과 함께하는 <NATURE>, 상해 엑스포센터등 다양한 전시들을 기획하여 한국 미술시장에 위상을 높여온 국제적인 갤러리이다.

 

이번 교류 협력은 지역 여건에 적합한 전시와 미술 관련 프로그램 연구 및 운영, 작품 연구와 운영에 필요한 관련 콘텐츠 및 작가 자료 상호교류, 작가, 기획자, 문화예술교육사 구성 및 제공을 기반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미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에는 강동구 작가를 발굴하여 해외 전시 및 작품 판매로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해외 이슈 작가 전시 및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강동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작가와의 만남’,‘현대미술 워크숍등 미술의 동향 파악 및 토론회로 관람객들의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강동문화재단 이제훈 대표이사는 갤러리 와스(Gallery Was)와의 교류협력은 강동구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키고 전문적 미술 콘텐츠 및 지역 문화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장기적인 국제 교류 협력을 통해 작가 및 전시 아카이브, 학술 교류로 문화재단의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예술인 활동 영역을 해외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 와스(Gallery Was)의 원지현 대표는 강동문화재단(강동아트센터)은 그동안 지역 미술인 전시부터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유명 작가에 이르는 전시는 물론,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시 등을 개최하여 강동구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이루어 온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외 협력기관으로서 지역미술시장 확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강동구립도서관, 임시휴관 중 ‘안심도서대출서비스’ 운영
다음글 강동문화재단 천호도서관,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