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2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작성일2021-06-28
  • 작성자강동문화재단
  • 조회수1834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정훈, 대표이사 이제훈) 소속 강동구립 성내도서관이 2021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도서관 운영 전문인력인 순회사서를 작은도서관에 지원하여 운영 내실화를 다지고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주민에게 독서문화서비스의 고른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강동구립 성내도서관은 3명의 순회사서를 채용하였으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관내 작은도서관 8개관을 정기적으로 순회 방문하여 기본 대출·반납업무, 독서문화프로그램, 자료 수서 및 정리, 자원봉사자 실무교육, 그리고 특히 올해부터 확대 실시되는 관내 상호대차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순회사서 3명의 인건비 및 활동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등 6천여만원의 예산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전액 지원 받는다.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관계자는 서울시 시행도서관 중 유일하게 순회사서 3명을 채용하여 2년 연속 작은도서관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며, 강동구 내 작은도서관의 운영 내실화를 통해 구민 여러분께 고른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지역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의 영웅> 유튜브 영상 공개 우리동네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열정적인 무대
다음글 강동문화재단 아카데미 특별강좌 크리스마스 캐롤과 함께하는 ‘쁘띠 발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