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사장 인사말
- 대표이사 인사말
문화예술의 힘찬 변화가 시작되는 곳
강동문화재단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동문화재단은 2020년 1월 설립 이후, 강동구의 대표 문화공간인 강동아트센터와 강동구립도서관을 함께 운영하며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2011년 9월에 개관한 강동아트센터는 공연·전시·축제·교육·세미나 등 다양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거점 공간으로서 구민들의 문화수준을 높이고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동구립도서관은 2007년 성내도서관 개관을 시작으로 6개의 도서관이 지역 곳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책과 함께 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사색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강동문화재단은 '문화'라는 연결고리로 예술인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넓은 무대를 제공하고, 구민 여러분께는 품격있는 문화도시 강동구로 보답하는 것이라 확신합니다.
지역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 정책을 개발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하며 구민과 예술가 모두에서 신뢰받을 수 있도록 도약하겠습니다.
강동구 문화 자부심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강동문화재단 이사장 이수희
예술로 마음을 채우고
문화로 일상을 빛내는 강동문화재단
안녕하십니까?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 김영호입니다. 저희 강동문화재단은 단순한 문화 행정 기관을 넘어, 구민들의 마음속에 문화의 작은 불씨를 피우고 지친 일상에 예술이라는 활력소를 불어넣는 중요한 사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민들이 언제든 재단의 다양한 인프라와 사업을 통해 풍요로운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강동구민들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품격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강동의 이야기와 이웃들의 삶에 공감할 수 있는 예술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위해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고, 과감한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위해 강동구민 여러분, 예술가들, 그리고 재단 직원들 모두의 힘을 모아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 문화재단은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 김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