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
"[ 무용 ] 로미오와줄리엣"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무용

로미오와줄리엣

  • 작성일2013-03-05
  • 작성자지승은
  • 조회수4584

[강동아트센터] 발레공연 로미오와 줄리엣

로미오와줄리엣

2013.2.27~2.28 강동아트센터에서 국립발레단을 초청한 기획공연이 열렸습니다.

내용은 너무도 유명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로써 시대와 국경없이 사랑받고 있는 애절한 사랑이야기입니다.

이번에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무대에서 선보여진 로미오와 줄리엣은 장크리스토프 마이요라는 유럽 최고의 안무가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1962년에 창단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립발레단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직업박레단으로서 국내최고의 무용수들과 공연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로미오와줄리엣

저는 2월의 마지막날인 28일 공연을 보고 왔는데요~

처음에는 발레공연은 쉽게 접할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앞섰는데요

막상 공연이 시작되고 나서는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재미있게 보았던 것 같습니다.

시작부터 앞도하는 음악과 무용수들의 몸짓과 표정 하나하나가 시선을 머물게 하면서 스토리에 빠지게 한 것 같네요

그리고 로미오와 줄리엣의 내용은 이미 알고 있는 유명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쉽게 발레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밖에서 팜플렛을 사서 참고하니 더욱 좋은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2월의 마지막을 너무나 좋은 공연과 함께해서 좋았고 다음에도 좋은 관람을 강동아트센터에서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연을 쉴 틈없이 하고도 몇 번이나 나와서 인사하는 그들이 너무 멋졌습니다.

사실 세크에게는 직접 보는 첫 발레공연이었습니다.

이전에 tv나 발레 dvd를 통해 몇 번 봤을 뿐 실제로 눈 앞에서 발레리나들의 토슈즈 소리를 들으건 저에게 엄청한 감동과 인상이었어요.

쉴 틈 없이 잠깐의 여유 없이 대사와 노래가 아니 몸의 표현만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의 스토리를 아름답게 표현하는 무용수들에게 감탄만 하다가 나왔네요.

무용수들의 표정연기와 손 끝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몸짓 그에 반에 힘차고 격렬하며 역동적인 몸짓들이 서로 어우러져 하나의 장면을 만들었을 때 소름이 돋기도 했었습니다.

이 공연에서 인상깊었던 것은 무겁지 않은발레를 했다는 것 입니다.

중간 중간에 재미있는 장면과 익살스러운 무용수들의 표정으로 무겁고 슬플 것 같은 스토리에 감칠맛을 가미해 주었어요. 덕분에 진지하게 보다가 웃기도 하고 너무 즐거웠습니다 ^^

저는 뮤지컬 이후로 또 다시 발레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 같아요.

처음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 뮤지컬에 늪에 빠져 한 동안 해어나오지를 못했는데

이번엔 발레 인 것 같습니다.ㅠ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을 보고 와서 발레에 관한 다큐,영화,음악을 지금 꽤 모아놨어요.

슬슬 보면서 공부 하려구요 ㅎㅎ

벌써 다큐는 하나 봤는데 발레리나 발레리노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를 새로운 공연세계로 인도해준 아트센터 로미오와 줄리엣!

다음엔 무슨 발레를 볼 까 기대 중 입니다. :-)

P > < P > ?잤쾾? 鳧?? K틛헉쾾? 鳧? : ? ~ < P c l a s s = p o s t _ o p t i o n > < / P > < D I V s t y l e = " D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로미오와 줄리엣.
다음글 발레의 매력을 깨닫게 해준 <로미오와 줄리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