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2
"인생은 연극이다! 연극은 휴가다! <제5회 서울시민연극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생은 연극이다! 연극은 휴가다! <제5회 서울시민연극제>

  • 작성일2019-08-13
  • 작성자강동아트센터
  • 조회수2767

생은 연극이다! 연극은 휴가다! <제5회 서울시민연극제>

8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22일간 강동아트센터에서 전석무료로 개최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서울연극협회(회장 지춘성)와 공동주최하는 ‘제5회 서울시민연극제(예술감독 정상철)’가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개최된다.


제5회를 맞이하는 ‘서울시민연극제’는 서울 각 지역의 시민극단이 직접 연극을 제작‧발표하는 시민주도형 연극제로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매년 실버극단, 주부극단, 마을극단, 직장인극단 등 다양한 형태의 시민연극단체가 모여 열띤 무대경연을 펼친다.


17개의 시민연극단체가 출전한 ‘제5회 서울시민연극제’는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작품부터 시민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연극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국립극단 단장을 역임하기도 한 정상철 배우가 예술감독을 맡고 심사위원장을 겸한다. 정상철 예술감독은 “다양한 시민단체가 모여 작품을 선보이는 만큼 더욱 폭넓은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가했다”면서 “최연소 10세(2010년생)부터 최고령 81세(1939년생)까지 참가하는 서울시민연극제가 바로 진정한 서울시민을 위한 축제”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민연극제’는 서울시 전역에 시민 문화예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각 자치구 순회방식으로 개최되며, 노원구와 성동구에 이어 올해는 강동구에서 진행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연극제를 통하여 구민들의 삶에 활력과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5회 서울시민연극제’는 8월 17일(토) 개막선포와 함께 주최지역인 강동구 시민극단 <마지막 하숙생>공연으로 시작한다. 9월 7일(토) 폐막식에서는 축하공연과 시상식이 진행된다. 공연정보는 강동아트센터 홈페이지(www.gangdongart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입장권은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배포한다. 문의 02-440-0500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 여름 밤, 별빛 아래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가족돗자리영화제>
다음글 끼와 열정으로 강동구를 대표할 스타를 찾습니다! <KBS 전국노래자랑 강동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