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8
"[ 도서관 ] 강동구립도서관"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답변완료

[도서관]강동구립도서관

  • 작성일2023-09-16
  • 작성자이희정
  • 조회수209
그동안 통합도서관 어플 이용해서 잘 이용했는데.. 누구판단으로 앱 사용 과용으로 앱을 없애고 더 실용적이라 판단하고 지금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건지 모르겠어요.도서관에 가서 얘기하면 정부 방침만 얘기하는데..실이용자가 사용해볼땐 앱을 이용하나 지금 시스템 멀 새로 도입했는지는 잘 모르겠고..그냥 앱하나 없어진 차이뿐만 느껴집니다 그리고 상호대차!!!! 예약 시스템이 아닌건 알지만 신청함 바로 그날이 지나기 전에 보내야하는거 아닌가요?신청자가 무슨 멍청이도 아니고 신청해놓고 오기만 기다리고 있는데..하루 지나고도 안오는거 기다리다 결국 현장서 대출자로 취소되는거 너무 짜증납니다.이럴거면 송파구처럼 스마트도서관시스템 도입이라도 마니 해놓던지..명일동은 작은도서관도 하나도..구립도 암사도서관 하나 뿐이고..이러면서 그나마 상호대차도 부지런히 움직여주지도 않고.북까페는 상호대차도 안되고..짜증납니다!!!!!!!뻔한 탁상공론같은 대답하지 마세요. 앱 다시 살려주세요.앱 없애고 달라진게 먼가요?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 답변자운영팀
  • 답변일2023-09-20 17:49

 안녕하세요. 강동구립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동구립도서관은 202011월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개편 시 모바일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반응형 웹페이지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의 앱과 반응형 홈페이지의 중복 서비스 관리에 따른 비용 증가와 서울시의 공공앱 추가 개발 자제 권고사항으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중단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시 PC로 접속했을 때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와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상호대차 서비스의 경우, 원활한 운영을 위해 도서운반 차량의 운행 경로와 시간표에 따라 도서를 운반하고 있습니다

구립도서관에서는 전일 밤 12시까지 신청된 도서를 익일 확인하여 오전 중 발송하고 있습니다

분실, 주말 및 휴관일을 제외하고 평균 1일 정도 소요되며, 수시 발송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강동구립도서관의 스마트도서관은 7개소로 천호역, 상일동역, 상일동주민센터, 미래교육혁신센터(명일동), 강동구청, 고덕역, 중앙보훈병원역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도서관운영팀(02-2045-7914)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학생할인과 학생증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다음글 빨간모자와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