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8
"[ 강좌 ] 클래식 라운지 수강생입니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답변완료

[강좌]클래식 라운지 수강생입니다

  • 작성일2023-10-07
  • 작성자이정화
  • 조회수232
강동아트센타 대표이사님! 안녕하세요~ 저는 강동아트센터 아카데미의 ‘클래시 라운지’수업을 듣고 있는 강동구민입니다. 오늘 문학수강사님께서 수업을 끝내며 다음 학기가 폐강된다는 이야기를 하셔서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저뿐 아니라 수강생 모두 날벼락같은 충격을 받고 망연자실하여 자리를 일어날 수가 없었습니다. 코로나로 수업이 중단되기는 했지만 2019년 3월부터 계속 수업을 받아왔고 수강생중에는 저보다 더 일찍부터 수업을 계속 들어왔던 분들도 많습니다. 클래식 라운지는 2017년(2018년인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문학수 강사님의 음악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안목, 인문학과 문화 전반을 아우러는 식견과 내공에 항상 감탄하면서 매 수업 시간마다 감동과 희열을 느끼는 사람으로서 이런 강의를 기획한 강동아트센터에 그동안 깊은 감사함을 느껴왔습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에게 강동아트센타와 아카데미에 대해 자랑도 많이 했고 자부심도 가졌습니다. 그런데 이런 갑작스런 통보가 내려지다니 너무 충격입니다.예산이 부족해서 부득이 그런 결정이 내려졌다고 하는데 저는 좀 이해가 안되네요. 물론 아트센터의 깊은 고민을 제가 알리는 없겠지만요. 그렇지만 아트센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보면 뜨개질, 요가, 가방 만들기 같은 프로그램이 새로 개설되고 있던데 그런 프로그램은 구민센터나 동사무소 스포츠센터에도 많이 진행되고 있어서 아트센터에서 굳이 이런 프로그램을 또 개설한다는 것이 무척 의아스럽습니다. 아트센터의 취지와도 어울리지않구요. 강동아트센터는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의 거점 공간으로서 구민들의 예술적 취향을 만족시키고 그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1차적으로 수행해야 되지않을까요? 아트센터를 운영하는데 어려움이야 많겠지요. 그래도 아트센터의 본분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클래식 라운지 아카데미를 꼭 지속시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 답변자강동문화재단
  • 답변일2023-10-13 17:22

안녕하세요. 강동문화재단입니다.

문화예술 아카데미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문학수의 클래식 라운지 수업은 이번 학기(~2023. 10.)까지만 진행하고 종결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많은 구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관련해서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클래식 라운지 강좌 문의
다음글 베스티클럽 관련